계정 찾기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면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영원아웃도어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① "몰"이란 (주)영원아웃도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1. 노스페이스 공식스토어(www.thenorthfacekorea.co.kr)
2. 영원아웃도어몰(www.youngonestore.co.kr)
3. 노스페이스 모바일 앱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회원가입계약”이라 함은 “몰”의 인터넷관련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몰”과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한다.
① "몰"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한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주고 공지한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②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③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DM포함)
④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1.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2.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 한다.
3.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 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 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이용자의 ID가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등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회원가입계약을 체결한 회원 1인은 1개의 실명 아이디를 부여 받아 사용해야 한다.
1. 회원 통합 프로그램을 적용하기 30일이전에 이용약관 변경 내역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업로드
2. 공지 30일 후 이용약관 변경 및 통합 프로그램 배포
④ 회원은 제1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한다.
"몰"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판매로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 2 항 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④ 이용자는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한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7.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 (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및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 2 항과 제 3 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 법」 제 15 조 제 2 항 및 제 17조 제 2 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⑧ "회사" 는 이용자가 2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회사의 방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 17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몰" 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한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한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한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제 25조 (긴급조치)
회원이 위법하거나 부정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몰"이 판단하는 때에는 주문의 임의 취소가 가능하고 관련 재화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의 지정된 주소로 (전자우편 주소, 배송지 주소, 문자 메시지) 통지 혹은 경고한 다음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영구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몰"이 해당 긴급 조치를 취하는 경우 이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회원정보, 배송지 주소, 아이피 주소 등)뿐만 아니라 "몰"이 고유한 방법을 이용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구매 패턴, 아이디 생성 패턴 등)에도 가능합니다.
① 동일인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특정 제품의 구매(대량 구매 혹은 선택적 구매)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②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나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예를 들어 가입한 주소나 배송지 주소가 동일한 여러 개의 다른 아이디가 생성된 경우
③ 재화 계약이 체결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④ "몰" 운영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대금의 최종 결제 없이 제품의 주문을 반복하여 다른 회원의 구매 기회를 박탈하는 행위도 포함.)
⑤ 회원이 위법하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몰"이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⑥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불명 되어 "몰"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다수 제품 구매 후 다수 제품을 반품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5월 16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통합 회원가입 및 관리, |
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회원탈퇴 후 즉시 삭제 |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
회원탈퇴 후 즉시 삭제 |
회원가입 남용, 서비스 부정사용 확인 및 방지, |
중복가입확인정보(DI) |
회원 탈퇴 일로부터 1년 |
※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사이트 가입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 (선택)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마케팅 정보(상품,이벤트 등) 발송 |
휴대폰번호, 이메일 |
정보 삭제 또는 이용정지 요청 및 |
※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멤버십 이용약관
맴버십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① 본 약관은 ㈜영원아웃도어(이하 '당사' 로 총칭) 운영 브랜드(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노스페이스 키즈, 골드윈 등)의 매장, 온라인 직영몰에서 The Dream 통합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The Dream 통합 멤버십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와 관련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님에 대한 고객서비스를 증진하고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회원 : 이 약관을 인지하고,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서 등록하고 이용자 고객번호(개별 회원에 대한 고유 식별 번호)를 부여 받은 자로서,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원 혜택을 받는 분을 말합니다.
② 마일리지 : 당사에서 회원님이 구매한 금액의 일정률을 마일리지로 제공하며 당사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 멤버십 서비스 : The Dream 통합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에게 제공되는 마일리지의 적립/사용, 할인, 증정, 각종 이벤트 등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 3조. 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유효기간
① 당사에서 운영하는 매장, 온라인 직영몰 중 하나를 통해 The Dream 통합 멤버십에 가입함으로써 회원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발급 신청서 작성 시 필수 입력사항을 누락하거나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당사 회원으로 등록이 되지 않으며 멤버십 혜택 적용 및 마일리지의 적립/사용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구매 년, 월을 기준으로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2년이며, 미사용 마일리지는 선입선출 방식으로 자동 소멸됩니다.
④ 한번 소멸된 마일리지는 다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 4조. 마일리지의 이용 및 운영
① 회원님은 당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마일리지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당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거 할인 혜택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마일리지는 타인에게 대여 및 양도 할 수 없으며, 허위 및 잘못 기재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본인 책임입니다.
③ 회원에게는 고유한 고객번호가 부여되며, 멤버십 서비스가 적용되는 브랜드에서 차별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마일리지 이용방법은 브랜드와 유통채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마일리지의 부여
① 마일리지는 당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직영몰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현금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는 경우 적립됩니다.
② 일부 제품은 회사 정책에 따라 적립이 불가할 수 있으며, 적립률은 프로모션 및 이벤트 진행 등의 사유로 유통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마일리지 확인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직영몰, 모바일 제휴처 등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제 6조. 마일리지의 사용
① 마일리지 최소사용금액 및 사용 단위는 매장별로 상이하며, 구매금액의 최대 100%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② 마일리지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본인의 실수로 인해 마일리지를 타인이 사용하였을 경우,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으며 회원 본인의 책임이 됩니다.
④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제 7조. 마일리지의 정정 및 양도
① 마일리지 적립 오류 또는 기타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정정신청을 해야하며, 당사는 정정 요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구매 영수증)를 제시해야 합니다.
② 부정한 방법으로 부여된 마일리지의 경우 당사는 즉시 마일리지를 차감 혹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마일리지의 환수 및 환원
① 회원님이 당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마일리지를 부여 받은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마일리지는 당사에서 환수합니다.
② 회원님이 당사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사용했던 마일리지를 환원해드립니다.
③ 구매 시 발생되는 마일리지는 그 해당 구매 건에 바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제 9조. 마일리지 적립/사용 서비스의 중단
① 마일리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전에 온라인 직영몰 내 고지, 알림톡 발송, 문자메세지 발송, E-MAIL 발송, 제휴처 내 게시 등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마일리지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안내된 일시 또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해야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 10조. 문자메세지, E-MAIL 사용 동의 및 철회
① 회원님이 회원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문자메세지, E-MAIL 등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가 제공됩니다.
② 문자메세지, E-MAIL 등의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당사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는 브랜드 매장, 온라인 직영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 11조. 회원탈퇴 및 마일리지 소멸
① 회원님의 가입 및 탈퇴 혹은 탈회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의 효력이 정지된 경우 사용하지 않은 잔여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② 회원님의 가입 및 탈퇴는 전적으로 소비자의 의지에 따라 행해지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에는 회원님의 의지와 무관하게 당사의 권한으로 탈퇴(탈회)처리 할 수 있습니다.
③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2년이며 선입선출 방식에 의해 소멸됩니다.
제 12조. 약관 개정 승인
①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온라인 직영몰 내 고지, 알림톡 발송, 문자메세지 발송, E-MAIL 발송, 제휴처 내 게시, 서면 통보, 전단고지 등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② 회원님이 적용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으로부터 탈퇴(탈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4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님과 당사가 상호협의하여 결정하되 협의가 안될 경우에는 당사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선택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선택)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
항목 |
보유기간 |
이벤트 및 쇼핑혜택 알림정보 등 |
생년월일, 성별 |
동의 철회 또는 이용정지 요청 및 |
※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 확인 후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수집 미동의 시 생일 쿠폰이 발급되지 않습니다.